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JAVA

[AWT] Image, paint() 이용하여 그림그리기


Image 클래스

 

이미지 클래스는 툴킷 클래스를 생성해서 만든다

Toolkit toolkit = this.getToolkit(); 
//getToolkit은 Frame 의 자손이어야 하는듯(어쩌면 컴퍼넌트 단계일지도 모름)

Image image = toolkit.getImage("D:\\Downloads\\jimin.jpg"); //이미지 클래스는 이렇게 만듬.

  
이미지를 출력 하려면 void java.awt.Window 클래스의
public void paint(Graphics g) 메소드를 오버라이딩 해야한다.

Graphics 의 메소드 drawImage 를 실행한다.
g.drawImage(Image img, int x, int y, int width, int height, ImageObserver observer);
이미지객체, x시작점, y시작점, 가로길이, 세로길이, 마지막껀 그냥 this 해줘도됨.

해놓으면 자동으로 객체 인스턴스화 되면서 그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