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ystem/Mac

USB로 윈도우 설치하기

CD부팅이 안된다면..


외장 USB CD롬을 연결후에 MacOS를 먼저 설치하고..USB메모리로 해보셔야 합니다.


즉,

외장USB CD롬드라이브를 연결후..

맥 구매시 받은 MacOS X CD를 넣고..맥을 CD로 부팅후..디스크유틸리티로 포맷하고..

MacOS X를 설치하세요.

그런후에 아래대로 USB메모리로 해보셔야 합니다.


USB로 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설치 설명을 하면..


1. USB메모리를 윈도우 설치CD상태로 만드세요.(일반PC에서 해야함)


윈도우에서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다운받아서 하시면 됩니다.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다운받기]


다운받은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을 실행해서 윈도우에 설치하세요.

그리고...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을 실행..윈도우7 설치파일(iso)을 지정한후에 USB메모리에 담으시면 됩니다.(아래 그림 참고하세요)




2. 맥북에어에  부트캠프 지원을 실행후..윈도우 파티션을 (부트캠프) 만드세요.


3. rEFit을 설치하세요.

[rEFit 다운받기]


4. USB메모리를 끼우고..맥을 재시동 하세요.


5. 부팅시 부팅선택화면이 나오면 USB CD롬을 선택후..시동을 해서 설치 진행을 하세요.

 설치과정이 나오는 과정중에 설치 드라이브는 반드시 드라이브중 Disk0 Partition 3(C 드라이브)을 선택후..하단의 [고급옵션]에서 포맷을 한후에 설치하세요(다른 보이는 드라이브등을 지우거나 하지 마세요)


6. 재시동후..부팅선택화면이 나오면 윈도우 하드를 선택..시동하세요.


7. 나머지 설치과정이 진행이 됩니다...그리고 재시동이 됩니다..설치완료.


8. [MacOS X CD]를 넣고 드라이버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