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 데이터형 : 1차원 배열 형태를 갖는 데이터형
벡터 데이터 : 공간 정보의 기본 단위인 점, 선, 면을 사용하여 실세계의 위치를 2차원 또는 3차원의 좌표값으로 표현한 자료. 래스터 자료(raster data)와 더불어 공간 정보 저장 방식의 두 축을 이루고 있다.
NEON에서의 벡터 데이터 유형
벡터를 나타내기 위해 다음 유형을 정의합니다. NEON 벡터 데이터 유형은 다음 패턴에 따라 명명됩니다.
<type><size>x<number of lanes>_t
예를 들어 int16x4_t는 각각 부호 있는 16비트 정수를 포함하는 4개의 레인이 있는 벡터입니다. Table E.1에서는 벡터 데이터 유형을 나열합니다.
Table E.1. 벡터 데이터 유형
일부 내장 함수는 다음 형식의 벡터 유형 배열을 사용합니다.
<type><size>x<number of lanes>x<length of array>_t
이러한 유형은 이름이 val
인 단일 요소를 포함하는 기본 C 구조체로 처리됩니다.
다음은 구조체 정의의 예입니다.
struct int16x4x2_t { int16x4_t val[2]; };
Table E.1에 나열된 벡터 유형을 2 ~ 4의 배열 길이로 정의한 배열 유형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NEON 벡터 변수 자료형 표현 방식
<type><size>x<number of lanes>_t 변수명
타입 사이즈 x 길이 _t 변수명
<NEON 벡터> <C 변수>
int16x4_t a ▷ int16_t a[4]
<type><size>x<number of lanes>x<length of array>_t
타입 사이즈 x 길이(레인개수) x 개수 _t
'Programming > NE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ON] 비트와 시프트 연산 (0) | 2016.09.23 |
---|---|
[NEON] 레인 설정과 조회 (0) | 2016.09.23 |
[NEON 산술 연산과 확장 (0) | 2016.09.23 |
[NEON] 함수 정리 (로드 함수, 저장 함수) (0) | 2016.09.23 |
[NEON] 기본 개념 (0) | 2016.09.23 |